언리얼 엔진 5.4가 출시되었습니다!
언리얼 엔진 5.4에서는 게임 개발자와 모든 산업 분야의 크리에이터를 위해 포트나이트 챕터 5, 레고 포트나이트, 로켓 레이싱, 포트나이트 페스티벌 등 자체 개발에 사용한 툴세트를 제공합니다. 이번 업데이트는 애니메이션, 렌더링, 모션 그래픽 등의 성능, 비주얼 퀄리티, 생산성과 관련한 새롭고 향상된 많은 기능들을 제공하며, UE 5.4 출시 웨비나에서는 주요 업데이트를 아트, 프로그래밍, 그리고 버추얼 프로덕션 분야별로 나눠 함께 살펴볼 예정입니다.
지금 바로 유튜브 알림 받기를 등록하여 더 강력해진 언리얼 엔진을 알아보세요 !
14:00-14:40
UE 5.4 주요 업데이트
: 아트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제 & 김태철
언리얼 엔진 5.4에서는 애니메이션 툴세트와 렌더링 기능들이 대폭 업데이트되었습니다. 파트 1에서는 '모션 매칭', '모듈형 컨트롤 릭', '레이어드 컨트롤 릭' 등의 기능 시연을 통해 엔진에서 직접 캐릭터를 쉽고 빠르게 제작할 수 있는 기능들을 살펴보고, 파트 2에서는 나나이트의 신규 기능인 '나나이트 테셀레이션'과 '스플라인 메시', 프로시저럴 콘텐츠 생성(PCG) 프레임워크 향상 등 렌더링의 주요 기능들을 시연과 함께 살펴볼 예정입니다.
세션1
14:40-15:10
UE 5.4 주요 업데이트
: 프로그래밍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창현
언리얼 5.4에서 제작의 편의와 효율성을 위해 추가된 다양한 기능들을 월드 제작과 프로그래밍 관점에서 살펴봅니다. 멀티 프로세스 쿡, DDC를 대체하는 젠 스토리지, 월드 파티션의 3D 그리드 도입, 렌더 하드웨어 인터페이스(RHI) API의 리팩토링을 통한 병렬화 성능 향상 등의 내용을 다룰 예정입니다.
세션2
15:20-15:30
UE 5.4 주요 업데이트
: 버추얼 프로덕션
에픽게임즈 코리아 박성제
언리얼 엔진 5.4는 미디어 & 엔터테인먼트 분야에도 다양한 업데이트가 있었습니다. 신규로 추가된 2D 모션 그래픽 제작툴, '모션 디자인'을 비롯해 뎁스 오브 필드 추정, 미디어 IO 시스템, EXR 최적화, DMX 워크플로 개선, 버추얼 스카우팅 툴 등 방송 및 영화 제작자들을 위한 주요 업데이트 내용들을 시연을 통해 살펴봅니다.
세션3